척추센터

목 디스크란?(경추간판 탈출증)

경추는 항상 6-8kg 정도의 머리를 떠받드는 구조물 입니다.
이 경추들 사이에서 완충작용을 해 주는것이 추간판, 흔히 알고있는 디스크 입니다. 건강한 디스크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탄성이 좋으나 퇴행성변화가 진행된 디스크는 수분함량이 떨어지면서 탄성도 떨어지고 충격흡수능력이 떨어져 점점 있어야 할 위치에서 벗어나게 됩니다. 이런 문제가 있는 디스크가 신경을 압박하여 결국 여러가지 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.

목 디스크의 증상

  • 가벼운 뒷목 통증에서 시작하여 점점 어깨로 내려가고 날개쭉지 쪽까지 뻗치면서 심한 경우 손끝까지 저리기도 합니다.
  • 목 디스크가 심해서 척수를 누르는 경우는 걸음걸이가 이상해진다거나 심하게는 상.하지 마비까지 오기도 합니다.

목 디스크의 치료

지금 당장 아픈 것을 해결하려는 조급함에 성급하게 수술을 해달라고 하는 환자들이 있습니다. 하지만 디스크 치료의 원칙은 순서대로 치료하는 것입니다. 작은 방법으로 치료 해보고 호전여부에 따라 윗 단계의 치료로 올라가야 합니다. 대부분의 환자는 보존적치료나 간단한 시술로도 증상의 호전을 보이며 가장 상위단계인 수술적 치료로 넘어가는 환자는 10%내외 입니다.

내가 혹시라도 경과가 좋지 않을 10%에 속할 것이라고 속단하고 처음부터 수술을 하는 과오를 범하지 않으려면 풍부한 경험의 척추 전문의 진료를 통해 서로 가장 좋은 방법을 찾으려는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.

내 가족이라면 어떻게 설명하고 치료할까요? 거기에 해답이 있을 것 입니다.
본원에는 척추에 관한 가장 작은 치료에서 부터 가장 큰 치료에 이르기 까지 거의 모든 치료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.